[광고] 사장님들 필독! 당근 피드 광고 노하우를 모두 정리해 드립니다.
이사·용달·입주청소와 같이 출장 서비스 일을 하시는 사장님이라면
고객 문의를 더 받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실 텐데요.
'광고를 해도 효과가 없네'
혹시 이렇게 생각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직 ‘당근 피드광고’를 제대로 써보지 않으신 걸 수도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지금도 수많은 동네 사람들이 쓰고 있고
특히 이사·용달·입주청소·에어컨 청소와 같은 출장 서비스는
지역 기반 고객에게 직접 노출되는 피드광고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오늘은 다양한 분야에서 출장 서비스를 하고 계신 사장님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당근마켓 피드광고 실전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출장 서비스는 피드 광고가 필수인가?
당근 피드광고는 동네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내 광고를 끼워 넣는 방식입니다.
지역 주민들이 거래 글을 보다가 자연스럽게 우리 업체의 광고를 접하게 되는 거죠.
이사나 용달 서비스는 지역마다 꾸준한 수요가 있는 업종인데요.
특히 아파트 단지 입주 시기나 방학·이사철이 겹치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에
동네 기반 광고의 효과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입주청소도 마찬가지로 고객 입장에서는
입주 직전에 청소업체를 급히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바로 눈에 띄는 광고가 결정적인 선택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나 청소처럼 고객이 매장으로 방문하지 않고 현장으로 출장을 나가는 서비스일수록
광고 클릭 한 번이 바로 예약이나 견적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겠죠?
즉, 광고 노출 → 클릭 → 문의까지의 흐름이 매우 빠르고
피드광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방식은 이런 업종에 특히 잘 맞는 광고 방법입니다.
광고 사진과 제목을 효과적으로 바꾸는 방법
광고 사진은 업체별로 이렇게 바꿔보세요
(아래 예시 참고)
입주청소 업체
전/후 비교사진 (청소 전과 후,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사진)
용달 업체
차량 사진, 작업 중 사진
이사 업체
박스 포장, 사다리차 등 현장 모습이 담긴 사진
각 업체의 서비스와 특징을 잘 나타내는 사진이 좋아요
광고 제목은 업체별로 이렇게 써보세요
(아래 예시 참고)
작업 예시, 서비스 지역, 전문성, 혜택을 강조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제목으로 써보세요
당근 피드광고 꿀팁
1. 동네키워드를 제목에 넣기
예: '부산 수영구 입주청소', '대구 남구 이사용달'
2. 사진은 매주 1번 교체해 테스트하기
전·후 비교 사진, 현장사진, 고객 후기 등
3. 당일 예약 가능, 무료 견적, 선착순 등의 문구 넣기
즉시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표현이 효과적
아직 당근 광고를 한 번도 해보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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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당근 광고 홍보대사 활동의 일환으로, 활동 성과 등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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